baedra

sbg6024.egloos.com

포토로그



소나무 껍질 추출물 고혈압 환자 '신장손상' 예방 건강관리

피크노제놀(Pycnogenol) 이라는 소나무속 추출물이 요중 단백질을 낮추고 신장으로 가는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이태리 G D'Annunzio 대학 연구팀이 'Cardiovascular Pharmacology & Therapeutics 저널'에 밝힌 55명의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

성인 10명중 1명 가량이 신장장애을 앓고 잇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가운데 신장질환을 유발하는 가장 흔한 원인질환은 고혈압으로 미국내 성인 약 10명당 1명 가량이 이 같은 고혈압을 앓고 있다.

만성고혈압은 신장속 모세혈관을 손상시켜 결국 이로 인해 신장이 노폐물및 체내 과도한 수분을 여과하고 배출하는 능력이 손상되게 된다.

그러나 이번 연구결과 프랑스 해송 껍질 속 추출물인 피크노제놀이라는 항산화성분이 고혈압에 의한 이 같은 신장손상을 막아 요단백을 줄이고 신장으로 가는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고혈압을 앓는 사람에서 신장질환을 매우 흔한 장애로 신장장애는 어떤 경고 증후 없이 조용히 오며 이로 인해 체내 과도한 수분이 충분히 제거되지 않을 경우 고혈압이 더 악화되는 악순환이 발생하게 된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피크노제놀 성분이 혈압을 낮출 뿐 아니라 만성고혈압에 의해 유발되는 신장 손상 역시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http://news.nate.com/view/20100306n01772?mid=p0201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환율위젯입니다

지역통계